소식ㆍ알림

보도자료
‘2021 MICE기업 디지털전환 지원’사업 우수기업 6개사 선정
  • 등록일 : 21.12.16
  • 조회수 : 864
첨부파일
(12.15)[보도자료] 2021 MICE기업 디지털전환지원 사업 우수기업 6개사 선정_최종.hwp

 

‘2021 MICE기업 디지털전환 지원사업 우수기업 6개사 선정

 

- 2021MICE 기업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 참여기업 우수사례발표회열려

- 53개 참여 기업 중 우수기업 6개사 선정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회장 김춘추)1215SKY31에서 2021MICE기업 디지털전환 지원사업 우수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 2021MICE기업 디지털전환 지원사업은 MICE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한 기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처음 시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MICE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총 53개 기업이 참여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우수사례발표회 개최 목적은 본 사업을 통해 개발한 MICE서비스를 업계 전반에 소개하여 디지털 전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MICE기업을 알리고, 기업의 특성별로 개발된 디지털 기술을 MICE산업 전반에 확장하기 위함이다.

 

우수사례발표회에 참여한 기업은 사업 결과를 발표하고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발표 후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기업에는 상장과 소정의 시상금이 부여된다. 우수사례발표회 현장에는 발표기업과 언론 관계자가 오프라인으로 참석하였으며 MICE기업과 MICE주최자를 위하여 온라인 YouTube로 동시 생중계되었다. 심사 결과 총 14개 발표 기업 중 6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표1] 2021 MICE 디지털 전환지원 사업 우수기업 선정

 

No

심사결과

기업명

사업 과제

1

대상 (1)

오프너디오씨

온라인 예약 플랫폼

2

최우수상

(2)

그라운드케이

MICE 참가자를 위한 공항영접/영송, 의전 및 수송 서비스

3

트랜마스터

행사 차량 이동관리 시스템

4

우수상

(3)

엑스코그룹코리아

참관객 등록시스템 개선사업

5

유라스텍

글로벌 기업간 B2B 파트너 매칭 어플리케이션 개발

6

이노윙

온라인 이벤트 통합운영 관리플랫폼 개발

 

 

우수사례발표회 현장의 모습은 스케치영상을 통해 이후 업계에 배포될 예정이다. 협회 이상열 사업발전위원장은 본 사업을 통해 개발된 서비스가 MICE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면서 무엇보다 MICE기업 간 상호 비즈니스를 공유함으로써 더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MICE산업 정책은 행사 개최지원 및 유치지원을 위한 마케팅정책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정작 MICE산업을 구성하는 MICE기업을 위한 지원은 부족하였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MICE기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늘어나고 있으며, <2021 MICE기업 디지털전환 지원 사업>은 대표적인 기업지원정책이라고 할 수 있다. 2022년에도 본 사업은 지속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향후 협회 홈페이지(micekore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