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ㆍ알림

보도자료
[보도자료](사)한국MICE협회, 인재양성을 위한 실무중심 교육 '제1회 한국 영마이스 리더 프로젝트' 성료
  • 등록일 : 19.09.23
  • 조회수 : 1373
첨부파일
[보도자료]사한국MICE협회, 인재양성을 위한 실무중심 교육 제1회 한국 영마이스 리더 프로젝트 성료.hwp


[사진1] 1회 한국 영마이스 리더 프로젝트 수료식

- ·오프라인 교육 병행, 교육의 다양성 높이고 시간에 대한 부담은 줄여

- 교육생 참여 프로그램 확대로 MICE산업 궁금증 해소와 실무 이해도 제고

 

한국MICE협회(회장 김응수)MICE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1회 한국 영마이스 리더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본 교육은 협회가 7년간 운영했던 한국MICE아카데미를 재편한 대학생 대상 MICE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참가자의 수요에 맞추어 온·오프라인 교육을 동시 시행하였으며, MICE행사 제안서 발표가 핵심 과제였다. 최종 73명의 교육생이 교육을 수료하며, 2달간의 과정이 마무리되었다.

 

교육은 온라인, 오프라인,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온라인 교육은 협회에서 운영하는 온라인MICE연수원의 기본 및 심화과정을 활용하였다. 모든 교육생들은 온라인 교육을 사전 이수하여, MICE산업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하였다.

 

오프라인 교육에서 진행된 MICE특강, MICE산업 이해, 프로젝트 매니저(PM) 실무, 문서작성법, 프레젠테이션 제작 등 제안서 작성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다뤘다. 또한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한 네팔의 수잔 사카야를 강사로 초빙하여 교육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참여형 교육에서는 멘토링과 제안서작성 프로젝트가 이루어졌다. 15명의 MICE산업 실무진이 멘토로 참석하여 실무와 진로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도왔다. 또한 실무자의 제안서 작성 코칭이 이루어져 교육생은 기획사 실무를 직간접적으로 익힐 수 있었다. 토크콘서트에는 크리스앤파트너스 김송이 이사, 코엑스 김영란 팀장, 고양시청 박미정 국제전문위원이 강사로 참여하여 MICE산업 미래인 청년의 역할을 제시하였다.

 

제안서 작성 프로젝트를 위해 교육생은 제안요청서(RFP)를 바탕으로 입찰제안서를 준비했다. 830일 수료식에서 조별 발표가 이루어졌으며, 우수 3개조에게 시상금(국민관광상품권)과 협회장상을 수여했다.

교육 담당자는 “MICE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청년들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관광학을 전공한 학생들조차 MICE산업에 대해 정확히 모르는 게 현실이며, “교육생과 실무자 간 멘토링, 실무 이해를 위한 제안서 작성 프로젝트에 중점을 둔 이번 교육이 정보 부족과 진로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이 끝난 후에도, 협회는 교육 수료자들 대상으로 MICE업계 채용 이슈에 대해 공유하여 취업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사)한국MICE협회 사무국(☎ 02-3476-8325)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