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ㆍ알림

보도자료
(사)한국MICE협회, MICE산업 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2020 MICE 재직자 전문 교육’실시
  • 등록일 : 06.09
  • 조회수 : 438
첨부파일
20200609[보도자료] 한국MICE협회, MICE산업 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2020 MICE 재직자 전문 교육’실시_최종.hwp



()한국MICE협회, MICE산업 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2020 MICE 재직자 전문 교육실시

 

                                                                                 사진출처: 2019년도 재직자 교육 현장

 

 

재직자 수준별 3개 과정(기본심화글로벌운영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하이브리드형(+오프라인교육 도입

- 6월 26(), ‘포스트코로나언택트 시대, MICE산업 생존 전략’ 주제로 첫 교육 개최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회장 김춘추)MICE산업 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해 ‘2020 MICE 재직자 전문 교육을 운영한다. 협회는 2011년부터 매년 업계 재직자 대상 역량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019년 새롭게 개편된 교육과정으로 240여 명의 재직자가 교육에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전년도 참가자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교육 수요를 분석하고 보완하여, 금년도에는 교육 대상과 주제의 폭을 한 층 넓힌 수준별 3개 과정(기본, 심화, 글로벌)을 운영한다.

 

 교육 과정별 특징은 다음과 같다. 기본과정은 매달 실무자에게 도움이 되는 주제를 선정하여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세미나 교육이다. MICE산업 재직자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오는 626() 첫 교육을 시작으로 20211월까지 총 8회 개최된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포스트코로나 관련 교육을 시리즈로 운영하여 MICE산업의 생존 전략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심화과정은 MICE산업과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진 실무자를 대상으로, 경력에 따라 요구되는 전문성 함양을 위한 교육이다. 기획, 문서작성, 마케팅, 리더십 등 특정 주제에 따라 교육 대상을 모집하며, 3(12시간) 집중 과정으로 운영된다. 오는 7월 개최되는 제안서 작성 심화 과정을 시작으로, 20211월까지 총 4회 개최될 예정이다.

 

 글로벌과정은 행사 주최자를 포함한 업계 실무자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 MICE 프로그램 참가를 지원하는 교육으로, 선정된 참가자는 행사 등록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 확정된 행사에 한해 지원할 예정이다.

 

 

[1] MICE 재직자 전문 교육 - 과정별 개요

 

구분

대상

횟수

특징

BASIC 기본과정

MICE산업 관계자 누구나

8

· 매 달 실무자에게 도움이 되는 주제를 선정하여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세미나 교육

INTENSIVE 심화과정

교육 주제에 따라 다름

(직급별/경력별)

4

· 경력에 따라 요구되는 전문성 함양을 위한 심화 교육 (기획, 문서작성, 마케팅, 리더십)

GLOBAL 글로벌과정

행사 주최자 및 업계 실무자

-

· MICE 재직자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 MICE 교육 참가 지원

 

 

한편, 협회는 본 교육에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하이브리드형 교육 운영을 선보인다. 참가자는 온라인 실시간 교육 또는 오프라인 현장 교육의 수강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형 교육 운영으로 오프라인 교육의 생생한 현장감을 전하는 동시에, 실시간 온라인 중계와 질의응답으로 쌍방향 소통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뉴노멀 시대에 MICE산업의 생존을 위해서는 새로운 대응전략과,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가 필수적일 것이다. 협회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산업을 다시 일으키는 힘은 결국 사람일 것이며, ‘본 교육을 통해 재직자에게는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나아가 MICE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과정별 교육일정 및 신청방법은 온라인MICE연수원 (www.e-micekore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MICE협회 사무국(☎ 02-3476-8325)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