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4.08.09
- 조회수 : 282
대한민국 최대 규모 MICE산업 박람회,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와‘대한민국 전시산업대전’
11월 송도컨벤시아에서 동시 개최!
-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와 ‘대한민국 전시산업대전’ 동시 개최
- 11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려
- 마이스산업을 아우르는 관계자 한자리에 모여, 시너지 기대
○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회장 신현대)와 사단법인 한국전시주최자협회(회장 서원익)는 오는 11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KOREA MICE EXPO 2024(이하 KME2024)'와 ‘2024 대한민국 전시산업대전(이하 2024전시산업전)’을 동시 개최하는 것에 합의했다. ‘KME’와 ‘전시산업전’은 MICE, 전시 분야 산업박람회로 지역관광공사 및 컨벤션센터, 컨벤션기획사 및 전시주최사, 관련 서비스업 등의 산업 종사자와 관련 학계 관계자들이 주 참석자이다.
○ 지난 해, ‘KME’와 ‘전시산업전’은 비슷한 시기에 각각 송도컨벤시아와 SETEC에서 개최된 바 있다. 유사한 성격의 두 박람회가 이원화되어 개최됨으로써 일부 부스 참가기업 및 참가자들이 불편을 호소하였으며 개최 효과도 반감된다는 지적이다. 이에, 양 협회는 각 박람회를 동일한 기간에 동일한 장소에서 개최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박람회 기간 동안 MICE산업과 전시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아젠다를 발굴하고, 상호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KME2024’ 또는 ‘2024전시산업전’에 참여를 원하는 업계 관계자들은 사전 및 현장등록을 통해 두 박람회 모두 자유롭게 참관이 가능하다.
○ 한국MICE협회 신현대 회장은 “올해 ‘KME'는 ’전시산업전‘과 동일 기간에 동일한 장소에서 개최됨으로써 진정으로 MICE산업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이는 비즈니스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며, “보다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상호 교류하며 MICE산업의 더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KME2024‘의 전시부스 참가 신청 및 사전등록은 온라인 홈페이지(koreamiceexpo.com)에서 가능하다.